유압 기동 조타 시스템

 

기동조타기 기본원리
 

기동조타기는 사용되는 유압을 펌프를 통해 얻고 핸들(오비트롤)로 실린더를 조작하는 파워어시트형 장치이며 크게 실린더, 펌프, 핸들 3개의 유닛으로 구성이 됩니다.

각 구성품중 실린더는 러더를 움직이게 하며, 펌프는 실린더에 공급되는 유압을 제공하고 핸들은 유압방향을 변환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실린더는 토크와 형상에 따라 싱글, 로타리, 트윈, 투러더형 4가지가 있고, 펌프는 구동방식에 따라 엔진으로 구동되는 풀리형과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파워유닛이 있으며, 핸들은 여러형상및 기능에 따라 7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선박 조건에 맞추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주요 특징
 

– 핸들직경이 작아 조작이 편리하고 기동식이라 조작이 가볍다

– 핸들을 놓은 위치에 타가 고정된다.

– 타에 수류에 의한 힘이 가해져도 타가 회전하지 않는 구조

– 엔진이 정지되어도 수동조타가 가능(핸들이 무거워진다)

 

어플리케이션
 

– 350HP이상의 선박에 적합

– 어선, 낚시선, 여객선, 차도선, 관선 등 광범위하게 적용

 

인증
 

– KOMSA(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승인

엔진 마력에 따른 조타기 모델

 

시스템모델 실린더타입 엔진HP 전타회전수(회) 최대토크(kg.m)
DPS130S 싱글 180 4.3 128
DPS160S 싱글 250 5.4 159
DPS300S 싱글 350 6.4 295
DPS500S 싱글 550 5.5 505
DPS700S 싱글 650 7.6 704
R160 로터리 250 4.7 169
DPS351T 트윈 400 5 348
DPS651T 트윈 600 7.1 654
DPS1200T 트윈 1000 8.2 1,236
DPS1600T 트윈 1200 10.8 1,723
DPS2000T 트윈 1800 13.3 2,135
DPS130SW 싱글 투러더 90 X 2 4.3 128
DPS300SW 싱글 투러더 175 X 2 6.4 295
DPS500SW 싱글 투러더 275 X 2 5.5 505
DPS700SW 싱글 투러더 325 X 2 4.3 704
DPS351TW 트윈 투러더 200 X 2 5 348
DPS651TW 트윈 투러더 300 X 2 7.1 654
DPS1200TW 트윈 투러더 500 X 2 8.2 1,236
DPS1600TW 트윈 투러더 600 X 2 10.9 1,723
DPS2000TW 트윈 투러더 900 X 2 13.3 2,135

실린더 종류

싱글실린더(S)

간단한 구조

간편한 설치

500HP 미만의 선박

싱글 투러더(SW)

간단한 구조

350HP 미만의 쌍동선

트윈엔진 적용

로터리 실린더(R)

내식성 우수

컴팩트한 구조

250HP 미만의 선박

트윈실린더(T)

간단한 구조

토크가 큰 선박

1800HP 미만의 선박

트윈 투러더(TW)

간단한 구조

1800HP 미만의 쌍동선

트윈엔진 적용

핸들유닛 종류

DHO 시리즈

타각지시기 일체형으로 컴팩트한 디자인

기동조타기 표준 공급품

ADHO 시리즈

타각지시기 Dimmer, 0-Adj, Span기능

Autopilot 과 같이 사용

ASHO 시리즈

타각지시기 Dimmer, 0-Adj, Span기능

스텐 케이스 형

GSHO 시리즈

타각지시기 미포함

스텐케이스(외부 설치용)

DHF 시리즈

타각지시기 미포함

선내 매립형(장축)

DHN 시리즈

타각지시기 미포함

선내 매립형(단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