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 기동 조타 시스템
기동조타기 기본원리
기동조타기는 사용되는 유압을 펌프를 통해 얻고 핸들(오비트롤)로 실린더를 조작하는 파워어시트형 장치이며 크게 실린더, 펌프, 핸들 3개의 유닛으로 구성이 됩니다.
각 구성품중 실린더는 러더를 움직이게 하며, 펌프는 실린더에 공급되는 유압을 제공하고 핸들은 유압방향을 변환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실린더는 토크와 형상에 따라 싱글, 로타리, 트윈, 투러더형 4가지가 있고, 펌프는 구동방식에 따라 엔진으로 구동되는 풀리형과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파워유닛이 있으며, 핸들은 여러형상및 기능에 따라 7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선박 조건에 맞추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 핸들직경이 작아 조작이 편리하고 기동식이라 조작이 가볍다
– 핸들을 놓은 위치에 타가 고정된다.
– 타에 수류에 의한 힘이 가해져도 타가 회전하지 않는 구조
– 엔진이 정지되어도 수동조타가 가능(핸들이 무거워진다)
어플리케이션
– 350HP이상의 선박에 적합
– 어선, 낚시선, 여객선, 차도선, 관선 등 광범위하게 적용
인증
– KOMSA(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승인
엔진 마력에 따른 조타기 모델
시스템모델 | 실린더타입 | 엔진HP | 전타회전수(회) | 최대토크(kg.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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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130S | 싱글 | 180 | 4.3 | 128 |
DPS160S | 싱글 | 250 | 5.4 | 159 |
DPS300S | 싱글 | 350 | 6.4 | 295 |
DPS500S | 싱글 | 550 | 5.5 | 505 |
DPS700S | 싱글 | 650 | 7.6 | 704 |
R160 | 로터리 | 250 | 4.7 | 169 |
DPS351T | 트윈 | 400 | 5 | 348 |
DPS651T | 트윈 | 600 | 7.1 | 654 |
DPS1200T | 트윈 | 1000 | 8.2 | 1,236 |
DPS1600T | 트윈 | 1200 | 10.8 | 1,723 |
DPS2000T | 트윈 | 1800 | 13.3 | 2,135 |
DPS130SW | 싱글 투러더 | 90 X 2 | 4.3 | 128 |
DPS300SW | 싱글 투러더 | 175 X 2 | 6.4 | 295 |
DPS500SW | 싱글 투러더 | 275 X 2 | 5.5 | 505 |
DPS700SW | 싱글 투러더 | 325 X 2 | 4.3 | 704 |
DPS351TW | 트윈 투러더 | 200 X 2 | 5 | 348 |
DPS651TW | 트윈 투러더 | 300 X 2 | 7.1 | 654 |
DPS1200TW | 트윈 투러더 | 500 X 2 | 8.2 | 1,236 |
DPS1600TW | 트윈 투러더 | 600 X 2 | 10.9 | 1,723 |
DPS2000TW | 트윈 투러더 | 900 X 2 | 13.3 | 2,135 |
실린더 종류
싱글실린더(S)
간단한 구조
간편한 설치
500HP 미만의 선박
싱글 투러더(SW)
간단한 구조
350HP 미만의 쌍동선
트윈엔진 적용
로터리 실린더(R)
내식성 우수
컴팩트한 구조
250HP 미만의 선박
트윈실린더(T)
간단한 구조
토크가 큰 선박
1800HP 미만의 선박
트윈 투러더(TW)
간단한 구조
1800HP 미만의 쌍동선
트윈엔진 적용
핸들유닛 종류
DHO 시리즈
타각지시기 일체형으로 컴팩트한 디자인
기동조타기 표준 공급품
ADHO 시리즈
타각지시기 Dimmer, 0-Adj, Span기능
Autopilot 과 같이 사용
ASHO 시리즈
타각지시기 Dimmer, 0-Adj, Span기능
스텐 케이스 형
GSHO 시리즈
타각지시기 미포함
스텐케이스(외부 설치용)
DHF 시리즈
타각지시기 미포함
선내 매립형(장축)
DHN 시리즈
타각지시기 미포함
선내 매립형(단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