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유압 수동 조타 시스템

 

수동조타기 기본원리

수동조타기는 헬름펌프를 직접 핸들을 돌려 유압을 발생하는 장치이며, 이렇게 발생된 유압으로 실린더를 조작하는 유압식 조타장치 입니다.

핼름펌프와 실린더로만 구성되어있어 매우 간단한 시스템 입니다.

실린더는 토크와 형상에 따라 싱글, 로타리, 트윈, 투러더형 4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최적의 조건으로 헬름펌프와 실린더 조합을 구성하였읍니다. 일반적으로는 당사의 권고를 사용하는게 좋으나 선박여건에 맞게 조정할 때는 실린더와 헬름펌프를 고려하여 선정하시면 됩니다.

전타회전수는 실린더 용량과 헬름펌프 cc/rev에 따라 정의되므로 원하는 사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요 특징

– 간단한 시스템

– 50cc이하, 50cc이상 두가지 헬름펌프가 있습니다.

– 시중에 판매되는 300mm~1,500mm 핸들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핸들 듀얼 설치가 가능합니다.

– 로크밸브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핸들을 놓은 위치에 타가 고정됩니다.

– 타에 수류에 의한 힘이 가해져도 타가 회전하지 않는 구조입니다

– 타각지시기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옵션)

 

어플리케이션

– 500HP이하의 선박에 적합

– 레저선박, 어선, 낚시선, 여객선 등 광범위하게 적용

 

인증

– KOMSA(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승인

엔진 마력에 따른 조타기 모델

 

시스템모델 실린더타입 엔진HP 전타회전수(회) 최대토크(kg.m)
DMS090S 싱글 100 6.3 91
DMS120S 싱글 180 7.9 112
DMS100R 로터리 110 6.9 120
DMS200S 싱글 300 8.1 208
DMS350S 싱글 400 8.9 357
DMS500S 싱글 550 10.2 497
DMS240T 트윈 350 9.5 245
DMS461T 트윈 500 9.5 461
DMS090SW 싱글투러더 50 X 2 6.3 91
DMS120SW 싱글투러더 90 X 2 7.9 112
DMS200SW 싱글투러더 150 X 2 8.1 208
DMS350SW 싱글투러더 200 X 2 8.9 357
DMS200S 카타마란 싱글 150 X 2 8.1 104
DMS300S 카타마란 싱글 200 X 2 8.9 172
DMS500S 카타마란 싱글 275 X 2 10.1 248
DMS100R 카타마란 로터리 55 X 2 6.9 60

실린더 종류

싱글실린더(S)

간단한 구조

간편한 설치

500HP 미만의 선박

싱글 투러더(SW)

간단한 구조

350HP 미만의 쌍동선

트윈엔진 적용

로터리 실린더(R)

내식성 우수

컴팩트한 구조

250HP 미만의 선박

트윈실린더(T)

간단한 구조

토크가 큰 선박

1800HP 미만의 선박

트윈 투러더(TW)

간단한 구조

1800HP 미만의 쌍동선

트윈엔진 적용

핸들유닛 종류

모델 : NSH 시리즈

용량 : 26, 35, 44cc

축사양 : Φ19.05 Taper

특징 : 로그밸브 기본 장착, 듀얼 스테이션 설치 가능

표준공급 : 핸들, 브라켓 포함

 

기타 : Φ500mm 이하 핸들 사용

모델 : DHP 시리즈

용량 50, 63, 77, 98, 119cc

축사양 : 1″ Straight, Φ19.05 Taper

특징 : 로그밸브 기본 장착, 듀얼 스테이션 설치 가능하며 헤비듀티에 설계된 제품

표준공급 : 핸들, 브라켓 미포함(대쉬보드 매립형)

 

핸들 미포함(시중구매품 사용)

 

Φ19.05 Taper : Φ600mm이하 핸들 사용

1″ Straight : Φ1,500mm이하 핸들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