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유압식 조타 시스템
전자-유압식 조타 시스템 기본원리
전자-유압식 조타 시스템은 솔레노이드 밸브가 장착된 기동조타기와 개념은 같은데 전자핸들과 러더앵글센서의 저항값을 비교하여 전기적으로 솔레노이드밸브를 통해 조향하는것으로 크게 실린더, 펌프, 솔레노이드밸브, 전자핸들 4개의 유닛으로 구성이 됩니다.
각 구성품중 실린더는 러더를 움직이게 하며, 펌프는 실린더에 공급되는 유압을 제공하고 핸들은 유압방향을 변환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실린더는 토크와 형상에 따라 싱글, 로타리, 트윈, 투러더형 4가지가 있고, 펌프는 구동방식에 따라 엔진으로 구동되는 풀리형과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파워유닛이 있습니다.
주요 특징
– 핸들직경이 작아 조작이 편리하고 가볍다
– 유압식 핸들과 같이 전타회전수를 2.8회로 적용하였습니다.
– 핸들용 지시기와 타각지시기가 아날로그 타입으로 적용되어있습니다.
– 조이스틱, Autopilot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 USB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 Autopilot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 350HP이상의 선박에 적합
– 어선, 낚시선, 여객선, 차도선, 관선 등 광범위하게 적용
인증
– KOMSA(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승인
엔진 마력에 따른 조타기 모델
시스템모델 | 실린더타입 | 엔진HP | 전타회전수(회) | 전타시간(초) | 최대토크(kg.m) |
---|---|---|---|---|---|
DES130S | 싱글 | 180 | 3 | 10 | 128 |
DES160S | 싱글 | 250 | 3 | 10 | 159 |
DES300S | 싱글 | 350 | 3 | 10 | 295 |
DES500S | 싱글 | 550 | 3 | 10 | 505 |
DES700S | 싱글 | 650 | 3 | 10 | 704 |
DES160R | 로터리 | 250 | 3 | 10 | 169 |
DES351T | 트윈 | 400 | 3 | 10 | 348 |
DES651T | 트윈 | 600 | 3 | 10 | 654 |
DES1200T | 트윈 | 1,000 | 3 | 14 | 1,236 |
DES1600T | 트윈 | 1,200 | 3 | 14 | 1,723 |
DES2000T | 트윈 | 1,800 | 3 | 14 | 2,135 |
DES130SW | 싱글 투러더 | 90 X 2 | 3 | 10 | 128 |
DES300SW | 싱글 투러더 | 175 X 2 | 3 | 10 | 295 |
DES500SW | 싱글 투러더 | 275 X 2 | 3 | 10 | 505 |
DES700SW | 싱글 투러더 | 325 X 2 | 3 | 10 | 704 |
DES351TW | 트윈 투러더 | 200 X 2 | 3 | 10 | 348 |
DES651TW | 트윈 투러더 | 300 X 2 | 3 | 10 | 654 |
DES1200TW | 트윈 투러더 | 500 X 2 | 3 | 14 | 1,236 |
DES1600TW | 트윈 투러더 | 600 X 2 | 3 | 14 | 1,723 |
DES2000TW | 트윈 투러더 | 900 X 2 | 3 | 14 | 2,135 |
* 전타시간은 좌현37에서 우현37로 빠르게 핸들을 돌려도 타가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실린더 종류
싱글실린더(S)
간단한 구조
간편한 설치
500HP 미만의 선박
싱글 투러더(SW)
간단한 구조
350HP 미만의 쌍동선
트윈엔진 적용
로터리 실린더(R)
내식성 우수
컴팩트한 구조
250HP 미만의 선박
트윈실린더(T)
간단한 구조
토크가 큰 선박
1800HP 미만의 선박
트윈 투러더(TW)
간단한 구조
1800HP 미만의 쌍동선
트윈엔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