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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레버(엔진/감속기 분리형)

 

전자레버 기본원리

전자레버는 커멘드와 액추레이터로 구성이 되어있다.

커멘더는 조타실에서 엔진및 감속기를 조정하며,

액추레이터는 기관실에 위치하여 엔진의 가바나와 감속기의 변환밸브를 조정한다.

커멘더의 레버위치는 CANBus 방식의 디지탈 신호로 기관실의 액추레이터로 전달되고 이 신호값에 따라 엔진및 감속기를 조정한다.

 

주요 특징

– 엔진스로틀과 감속기 변환을 별도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액추레이터 방식에 따라 기계식, 전자식으로 구분된다.

– 커멘더의 작동이 기계식 보다 부드럽다.

– CANBus통신으로 커멘터 추가나 모니터링키트 장착을 쉽게 할 수 있다.

– 사용전원 : DC24V, 5A

 

기계식 액추레이터

– 기관조건 : 기계식엔진, 기계식 감속기

– 엔진 스로틀 스트로크 조정범위 : 5~80mm

– 감속기 전후진 스트로크 조정범위 : 5~40mm

– 기계식 액추레이터 푸쉬풀하중(최대) : 45kg

 

전자식 액추레이터

– 기관조건 : 전자식엔진, 전기식 감속기

– 엔진가바나 제어방식 : 전압(0~5V), 전류(5~20mA), CANBus, PWM

– 감속기 제어방식(솔레노이드밸브) : DC24V 1.5A

 

어플리케이션

– 엔진과 감속기 조작을 별도로 수행하는 경우에 적합

– 기관실과 조타실간의 거리가 먼 선박

– 레버조작이 빈번한 선박(작업선 등)

– 어선, 낚시선 등 적용

기계식엔진, 기계식감속기

 

전자식엔진, 전자식감속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