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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NTA CFR을 사용하는 이유

1. CENTA CF-R의 특징

본 커플링은 러버블럭 커플링과 전단형 커플링의 장점을 결합한 혼합형 커플링입니다.

그래서 감속기의 전후진 전환 때 발생할 수 있는 진동 및 소음 완화에 탁월하고 과부하 출격(충격)으로부터 엔진과 감속기를 보호합니다.

 
 

2. 러버블럭 RUBBER BLOCK

2.1 러버블럭 커플링 구동 원리

1.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감속기가 구동하면, 드라이빙링과 스파이더링을 둘러싼(스파이더에 장착된) 러버블록이 (서로) 맞닿게 됩니다.

2. 러버블록은 스파이더에 고무를 씌운 형태이기 때문에, 마찰시 고무와 쇠에 충격이 전달됩니다.(접촉 시 쇠에 의해 고무가 압축되면서 동력이 전달됩니다.)

3. 이에 따라, 쉬프팅 노이징이 발생하며 과부하의 충격에 노출됩니다.(과부하 충격에 노출되어 쉬프팅 및 중립노이즈가 발생하게 됩니다.)

 
 

3. CFR 커플링

3-1 고탄성 커플링 구동원리

1.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고탄성 커플링의 경우 동력전달 시 모든 힘이 고무에 의해 전달됩니다.

2. 이에 따라, 모든 힘을 고무가 받게 되고, 고무형태가 변하게 됩니다.(변하면서 진동을 흡수하게 됩니다.)

3. 직접적으로, 쇠에 닿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러버블록에 비해 전후진, 과부하 충격으로부터 엔진 및 감속기 보호에 탁월합니다.